본문 바로가기

애터미 Atomy 후기

애터미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친생유산균 총정리

매스컴을 통해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에 대해서 많이 소개가 되었고 왜 중요한지도 이미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과연 이렇게 장 건강에 반드시 필요한 프로바이오틱스는 어떤 유산균인지 그리고 모든 제품에 들어있다고 해서 다 그 유산균 효능을 볼 수 있는게 아니라고 합니다.

 

왜 그런지 이유와 함께 애터미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특허받은 친생 유산균은 왜 좋은지를 함께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유산균이란?

WHO 세계 건강기구에 의하면 유산균은 건강한 사람의 장에 살고 있는 균이라고 합니다. 이는 적절한 양을 섭취하였을 때 체내에 들어가서 건강에 좋은 효과를 주는 살아있는 균을 말합니다.

●유산균의 효능

식약처가 인정한 유산균의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유산균 증식

2. 유산균 억제

3.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

 

●나이가 들면서 유산균을 먹어줘야 하는 이유

우리 몸에는 위에서부터 항문까지 다양한 유산균과 유해균이 존재합니다. 신생아 같은 경우 어머니의 모유를 수요하면 분변균 중 90% 이상이 비피더스균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점차 나이가 들어가면서  장내 유익균 (Probiotics = 프로바이오틱스)는 줄어들고, 유해균은 증가하게 됩니다. 내 몸속 장속에는 세균이 무료 100조개가 있으며, 그 무게만 1~1.5kg 정도 되기 때문에 대변의 절반가량이 세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바로 건강을 위해서는 이렇게나 많은 세균들을 유해균이 아닌 애터미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와 같은 유익균을 섭취해서라도 늘여주셔야 합니다.

 

●장 건강이 왜 중요한가?

1. 면역세포의 70%가 장내에 존재하며, 제2의 뇌라고 부를 정도로 중요한 호르몬들이 장에서 분비가 됩니다.

 

2. 우리가 행복한 기분을 만드는 작용을 하는 뇌의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이 뇌보다는 장에서 90%분비된다고 합니다. 이는 미국 컬럼비아의대 마이클 거숀 교수가 밝혔습니다.

 

이처럼 장에 유익균인 프로바이오틱스가 줄어들게 되면, 면역세포와 세로토닌 성분도 같이 줄어들게 되므로 모든 병의 시작이 될 수 있는 면역력 감소와 행복한 감정도 감소시키므로 분노, 우울, 짜증 등를 유발하므로 장 건강이 중요합니다.

 

윤종신 씨가 앓고 있는 크론병도 염증성 장 질환의 일종인데 우리나라에도 2016년 기준으로 47,000명 정도 된다고 합니다.

 

|애터미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친생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많지만 장까지 살아서 갈 수 있도록 만들어진 유산균은 많지 않습니다. 또한 살아서 간다고 해도 그 수에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애터미 프로바이오틱스 친생 유산균은 1포당 투입균은 200억 마리의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투입되어 있으며 장까지 살아서 가는 보증균은 30억 마리나 됩니다.

 

●애터미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친생 유산균은 왜 특별한가?

애터미 유산균의 1포에는 투입균이 200억마리, 보장균이 30억 마리로 장까지 살아서 갈 수 있으며, 아래와 같이 12종의 유산균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살아있는 유산균이기 때문에 장까지 살아서 가려면 먹이가 필요합니다. 애터미 유산균에는 이 먹이도 함께 들어있기 때문에 열과 산에 약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들들이 30억 마리나 살아서 장까지 갈수 있기 때문에 특별합니다.  

1. 특허 유산균 함유 _ Lactobacillus acidophilus DDs-1(=락토바실러스 엑시도필로스)

UASLabs에서 개발한 DDS-1은 40년 이상 다수의 동물실험 및 인체적용시험 연구가 진행되어온 유산균입니다.

 

- aciophillin을 다량 분비하여 유해균을 억제합니다.

 

- 내상성에 강하기 때문에 장용성 코팅을 하지 않아도 장내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장용성 코팅을 하지 않으면 위산과 담즙산에 녹아버려 다 죽게 되고,  코팅을 한 경우에는 장에서 녹지 않는 경우도 발생될 수 있습니다.  

2. 특허유산균 함유 _ Probiocap (프로바이오캡)

Rosell(로셀)은 마이크로캡슐 공법 등의 특허와 다수의 인체시험 결과를 보유한 세계적인 유산균 기업입니다.

 

- 마이크로 코팅 특허공법으로 제조된 Rosell의 유산균은 증식시켜주고 유해균은 억제시켜주는데 주되 기능을 하는 bifidobacterium longum(=비피도박테리움 롱검)과  고온성 유산균인 lactobacillus helveticus (=락토바실러스 헬베테커스)를 추가했습니다.

3. 다양한 16종의 부원료 함유

 

아무리 건강에 좋아도 맛이 없다면 잘 먹게되지 않는데요. 애터미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10플러스 친생 유산균은 다양한 부원료가 들어있어서 맛까지 좋아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의 건강 효과

 

1. 변비 및 배탈과 설사, 가스 등 장 트러블 증상 기간이 평균적으로 섭취 시 25시간 줄게 됩니다. (코크레인 그룹 2013년)

 

2. 콜레스테롤을 낮춰줍니다. (Europ J of Clin Nutr, 2002년)

 

3. 당뇨를 18%를 낮춰줍니다. ( 미국 하버드대 보건대학원, BMC Medicine 2014 ) 연구 결과 유제품인 우유, 치즈, 유지방 아이스크림과 같은 제품에서는 당뇨병 예방효과는 없었습니다. 이유는 프로바이오틱스가 들어있기 않았기 때문이라는 연구진의 해석이 있었습니다.

 

3.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세계 최고 학술지 NEJM 2011년 발표, 성인 12만명 대상 4년간 연구)

연구 결과 가장 살을 잘 빠르게 하는 식품으로 견과류, 과일, 통곡류, 채소 그리고 마지막 요구르트가 있었습니다.

|좋은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고르는 방법

 

지금까지 애터미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친생유산균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좋은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고르는 방법 4가지 소개해 드렸는데 애터미 유산균은 이 4가지를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현재 면역력이 많이 떨어진 분들이거나 행복한 기분보다는 그 반대적인 기분을 느끼고 있다면 나이와 상관없이 유산균을 섭취하며 건강관리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일부 정보 및 사진 _ 여에스더 박사 강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