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관계후 선혈 - 원인 8가지 총정리

남녀 사이에 있을 수 있는 많은 일중에 오늘은 건강과 관련된 관계후 선혈 원인에 대해서 소개해드릴텐데요. 처음 경험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혹시 건강에 이상이 있는건 아닌 건지 불안과 걱정이 많이 되실 거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총 7가지로 관계한 후 선혈(피)이 보이는 원인이 있으므로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첫 관계 시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대부분의 여성은 태어날 때부터 질 하단 부분에 얇은 처녀막을 갖고 태어납니다. 일부는 없는 여성도 있지만 이 처녀막은 첫 관계시 찢어지면서 출혈이 생깁니다. 이 관계후 선혈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2~3일까지 지속될수도 있으니 너무 놀라지 마시고 정상적인 현상이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2. 자궁근종

현재 20~30대는 10~15%, 특히 35세 이상의 여성에게 많이 생기는 질병으로 자궁에 생긴 양성 혹을 말합니다. 원인은 에스트로겐에 비정상적인 반응을 보여 발생한다고 하는데 임신 중이거나 여성호르몬제 및 경구 피임약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 더 발생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근종이 있는 곳에 관계시 자극을 계속 주게 되면 출혈이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합니다. 이때의 문제는 상처난 부위에 2차 감염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관계후 선혈의 원인이 되기도 하지만 관계시 출혈(피) 외에도 생리불순, 생리량 과다, 부정출혈, 변비 및 심한 생리통까지 유발하므로 평소에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3. 자궁경부암

45~65세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 세포가 변이된 악성 종양 중 하나입니다. 마찬가지로 이 부분에 관계 시 자극을 주게 되면 출혈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질환의 원인은 인간유두종 바이러스(HPV) 감염과 관련성이 높으며, 특히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발병률이 더 높다고 하니 면역력을 키우는 것도 좋겠습니다.

 

증상으로는 출혈 외에도 혈액이 많이 섞이고 불쾌한 냄새가 나는 질 분비물이 나오거나 골반 부위에 통증이 있다면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4. 자궁내막증

관계후 선혈은 자궁 내막 조직이 다른 장기에 부착되어 경우인 자궁내막증 질환이 있을 때에도 자극을 받게 되면 출혈이 발생됩니다. 30~45세 여성에게 많이 발생되며, 특히 30대까지 출산 경험이 없는 여성에게 잘 나타납니다.

 

 

5. 배란혈

이때의 출혈은 정상적인 현상이고, 배란기 때 흔히 배란혈 피가 날 수 있습니다.

 

6.임신가능성 (착상혈/유산혈)

착상혈은 임신한 여성의 20% 정도만 경험하는 현상으로 임신 극 초기 때 나타날 수 있으며, 임신인데 미처 알지 못하고 관계 시 유산혈이 생길 수 있습니다.

 

7. 위축성질염

이 질환은 갱년기 이후 여성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질환으로 질건조증으로 자극을 받으면 관계후 선혈이 발생될수 있습니다. 또는 평소에 피임약 복용이나 잦은 질세척, 조기 난소부전 증상이 있다면 20~30대에도 질건조증 증상 있을 수 있습니다. 

 

위축성 질염으로도 냉이 생기고, 다양한 여성의 질염 원인으로 냄새 및 가려움증을 동반합니다. 아래 관련된 내용의 자세한 소개 글이 있습니다.

 

 

8. 무리한 관계

위의 원인에 해당되지 않는다면 무리한 관계가 진행됐을 때에도 상처가 생겨서 출혈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작은 상처는 자연치유되지만 몇일간 지속된다면 치료를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원인으로 인한 관계후 선혈, 피가 나는 이유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건강과 직결된 만큼 혹시라도 질환에 대해 의심이 간다면 검사와 치료를 통해서 건강한 삶과 행복한 관계를 유지해 나기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싹보리 키우는법 및 효능  (0) 2020.04.26
좀벌레 퇴치법 - 퇴치약  (2) 2020.04.19
2020한부모가정혜택  (0) 2020.04.16
과탄산소다 사용법 - 집 청소 TIP 5  (0) 2020.04.16
2020년 다자녀혜택 - 총정리  (0) 2020.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