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은단 효능 - 총정리

과거부터 꾸준하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으로 용각산과 은단은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금연보조제와 구취제거제로 많이 알려져 있는 은단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얼마 전 예능 프로를 보는데 배우 조한선 씨가 은단을 갖고 다니면서 수시로 복용한다고 해서 함께 출연한 출연진들이 다 같이 나눠먹는 모습을 보게 됐는데요. 한선 씨는 신하균 배우가 먹는걸 보고 복용하게 됐다고 하더라고요.

 

은단에 대해서는 예전 부모님이 드시는 걸 본 적이 있고 최근에 기억 속에서 사라졌던 제품인데 저처럼 이렇게 찾아보는 사람이 많이 계셨을 것 같습니다. 과연 어떤 좋은점들이 있기에 수시로 복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제조하는 곳은 1946년에 창립된 '고려은단'회사인데요. 감초, 건강, 육계, 아선약, 정향, 목향, 회향 총 7가지 생약성분 한약재로 만들며, 이 한약재 성분을 순은으로 감싸서 환 형태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때 사용되는 은성분은 99.99% 순은입니다.

 

|은단 효능 및 성분

1. 감초

이 성분은 해독작용이 뛰어나고 체내에 쌓인 중금속과 독성 물질을 배출시켜 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또한 위산이 과다 분비되는 것을 막아주어 위벽을 보호해 주는데 도움을 주며 대장균 번식 억제, 소염작용 등에 도움을 줍니다.

 

2. 건강(말린 생강)

이 성분은 해독에 좋고, 기침과 딸꾹질을 멈추게 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육계

이 성분은 방광과 신장을 건강하게 해주며 요실금이나 빈뇨, 절박뇨 등의 증상에 효과적이며, 소화 및 살균 작용을 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4. 아선약

소화가 잘 되도록 도와주며, 위장의 염증을 완화시켜 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5. 정향

은단 효능 중에서 정향이 주는 효능은 강력한 살균효과로 항염 및 향균작용과 항박테리아, 구충 등에 좋으며, 위액분비 촉진, 소화불량, 잇몸 염증 및 통증에도 도움을 줍니다.

 

6. 목향

이 성분은 향균 작용과 소화기의 만성 염증, 복통이나 구토, 설사, 거담, 구충에 도움을 줍니다.

 

7. 회향

이 성분은 소화 효소 분비를 촉진시키며 위를 보호해 주며, 장운동을 도와줍니다. 또한 구내염을 비롯한 입 냄새 제거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고려 은단 유통기한 및 보관법

고려 은단의 유통기한은 60개월 (5년)으로 장기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관방법은 생약이 주성분이므로 수분과 직접적인 접촉을 하게 되는 녹아서 덩어리가 되므로 개봉 후에는 건조한 곳에 보관하고 수분과 닿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고려 은단 복용법 및 부작용

은단 효능이 아무리 좋아도 1회 적정량을 지켜서 복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고려은단 홈페이지에 기재된 복용량은 보통 1회 6~10환, 1일 수회 섭취가 가능하다고 제공하고 있습니다. 은단 부작용으로는 현재까지 특별하게 알려지거나 보고된 사항은 없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청 품목허가 시 고시된 부작용도 없습니다.

 

 

|은으로 코팅한 이유

동글동글 귀엽고 예쁘게 생긴 환 성분을 은으로 코팅한 이유를 궁금해하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순도 99.99%의 순은으로 코팅한 이유는 유통기한 내 수분이나 세균으로 인한 보존력을 좋게 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또한, 순은 성분은 섭취해도 무관하며 일정량을 섭취 시에는 심신 안정에 도움이 되고 놀라거나 경련증상이 멎는 데 도움을 줍니다.

 

 

다양한 은단 효능에도 많은 분들이 금연을 시작함과 동시에 금연을 위해서 은단을 많이 복용하는데요. 금연을 하게 되면 담배를 피우지 않은 대신 그 시간을 대체하기 위해서 사탕이나 과장 등의 군것질거리를 섭취하게 됩니다. 당연히 이 달콤한 군것질들로 인해서 살이 찔 수밖에 없는데요.

 

군것질 대신 은단을 복용했을 때에는 입안 가득 청량감이 돌기 때문에 당 섭취를 하지 않아 건강에도 좋고, 입 냄새 제거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금연할 때 대체품으로 인기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은단 효능과 은단성분 및 다양한 궁금증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현재는 약국뿐 아니라 편의점에서도 유통되고 있으며 리필용 제품도 따로 있어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