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돌반지 한돈 3.75g 반돈 1.875g 가격,의미 :: 백일반지 한돈반돈 고민되시나요?

집안에 아기가 태어나고 소중한 아기의 백일, 첫돌을 맞이하고 계신가요? 가족, 친지, 지인이라면 어떤 선물을 해야 할까 생각하면서 자연스레 돌반지 한돈3.75g 반돈 1.875g 순금 24k 반지를 떠올립니다. 다양한 선물이 있지만 중요한 날인만큼 선물 리스트 1순위는 중요한 의미를 지닌 순금반지입니다. 백일반지 돌반지의 가격과 디자인을 어떤 걸로 할지, 백일반지로 한돈 반돈 고민되시나요? 순금반지를 선물하는 의미를 알려드릴게요. 어떤 디자인과 어떤 중량으로 선물할지는 순금반지를 선물하는 의미를 떠올리면 선택이 쉬워질 수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돌반지 백일반지는 24k 순금반지를 말합니다. 여기에 일반적 아기 반지는 한 돈, 반돈으로 나눠서 반지를 만들어 놓는데 3.75g을 한돈이라 부르고, 쉽게 우리는1.875g을 반돈이라 말합니다. 귀금속 전문점이나 금은방에 가면 이 중량으로 만들어 놓은 아기 돌반지 한돈 3.75g 반돈 1.875g 순금 24k 반지가 반짝반짝 빛나고 있는 것입니다.





가격

가격은 매일 변동하는 금 시세에 따라 한국 금 거래소에서 책정된 금값을 적용하여 오전, 오후 두 번 공식적으로 차이가 나며 모든 금 취급점에서는 순금에 한하여 동일한 기준을 적용하게 되는 것입니다. 즉, 금값은 같다. 하지만 여기에 각자 판매하는 매장 브랜드 값이나 디자인에 따라 세공비가 다르므로 각각 가격차이가 나게 됩니다. 2022년 9월 중순 기준 순금반지 한 돈 31만 원, 반돈 16만 원으로 구매했습니다. 조카에게 해줄 백일반지 한 돈 반돈 고민이 되어 알아보니 금은방에 따라 1~2만 원 정도씩 차이가 났고 디자인에 따라서도 다른데 福(복) 자에 호랑이 문양이 새겨진 한 돈 반지는 금 시세에 세공비 1만 5천 원 추가되어 판매되었습니다.




돌반지 한돈 3.75g 반돈 1.875g 순금 24k 반지가 같은 중량이라도 세공이 많이 들어가면 그만큼 가격이 올라가는데요. 요즘 많이 하는 띠별로 하는 반지의 경우, 예를 들어 호랑이 해에 태어난 아기 백일 반지는 호랑이 모양으로, 작년 소의 해에 태어난 아기의 돌반지는 소 모양이 해당되므로 올해는 두 가지의 띠로 디자인이 되었더라고요. 제가 본 호랑이 모양 순금반지는 세공비가 4만 5000원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왕관 모양, 티아라 모양, 판사봉 등등 다양한 모양이 있고 세공비 또한 다양하게 추가되었습니다. 일반 금은방이 아닌 브랜드 주얼리 매장에서 구매하게 된다면 브랜드 값에 따른 가격 책정 기준으로 가격이 상이할 거라 생각합니다.



순금 24k 돌반지 한돈 3.75g 반돈 1.875g 백일반지 돌반지로 선물하는 의미

순금은 불순물이 섞이지 않은 순수한 금으로 항상 변하지 않고 영속히 빛나는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금은 만국에 통용되는 화폐로서 가치가 뛰어납니다. 이로서 순금 반지를 돌반지, 백일반지로 선물하는 것은 불멸의 상징으로 장수와 복을 기원하는 의미로서 축복을 담은 선물로 가치가 있습니다. 또 하나의 의미는 예물, 출산 시 금 선물을 하듯 아기에게 순금 24k를 돌반지 한돈 3.75g 반돈 1.875g 반지를 끼워주는 이유는 훗날 비상금으로 쓰라는 현실적인 의미와 아기가 세상에 태어나 살아가는 동안 금전의 밑바탕이 되어주고자 하는 상징적인 의미를 더하는 것입니다. 이런 깊은 의미를 지닌 순금 선물을 해준다고 생각하면 사실 백일반지로 한 돈 반돈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중량에 따른 가격 차이 일뿐 반돈이라 하여 부족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아기의 손가락은 매우 작아서 끼워줘 보면 반돈 반지가 꽉 찹니다. 한 돈 반돈 다양하게 선물한 반지를 손가락에 끼워줘 보면 다 너무 이쁩니다.



디자인

한돈 반지는 손가락에 끼워줬을 때 안 보이는 둘레까지도 꽉 차고 반돈 반지는 대신 옆라인 둘레에서 조금 얇게 만들어 세공하는 차이가 있습니다. 아기의 손가락에는 한 돈 반돈 둘 다 큽니다. 순금 24k를 돌반지 한돈3.75g 반돈 1.875g 어떤 걸 선물할지 고민했었는데 절대 고민 안 하셔도 됩니다. 둘 다 너무 이쁘고 반돈이라 하여 약소해 보이거나 빈약해 보이지 않더라고요. 한 돈 짜리 반지는 기본 복자에 호랑이 얼굴 모양이 세공된 걸 골랐는데 넓은 둘레에도 지그재그로 문양이 들어가니 화려하고 사진에 찍힌 걸 보니 정말 예뻤습니다. 처음에는 새로운 걸 해주고 싶은 마음에 여러 모양을 찾아봤지만 아무래도 가장 중요한 복자를 넣어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고르고 고르다 보니 가장 무난한 디자인이 골라지는 익숙한 경험을 또 했습니다.

가장 기본이 제일 예쁜 거 같아요. 반돈짜리는 색다르게 호랑이 얼굴 모양으로 세공된 백일 반지를 골랐습니다. 반돈이라 약소해 보이지 않을까 고민되었는데 백일이라 괜찮지 하는 마음으로 샀습니다. 선물해 아기 손에 끼워줘 보니 정말 한돈인지 반돈인지 크게 차이 나지 않습니다. 손가락이 작은 백일 아기에게 끼워주면 정말 이것도 큽니다. 첫돌 아기에게도 작지 않은 크기입니다. 모양도 호랑이 얼굴로 세공된 거라 너무 귀엽고 용맹스러운 호랑이의 상징성을 닮아 씩씩하게 자라라는 의미까지 더해주니 너무 기분 좋은 선물이 되었습니다.



종류

순금 24k를 돌반지 한돈 3.75g 반돈 1.875g 백일 반지를 선물하던지 간에 이러한 순금의 의미를 살려 준다면 다양한 디자인으로 의미 있게 선물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순금 24k 팔찌를 선물하기도 하고 요즘은 금수저 모양의 24k 순금, 반지 중량의 골드바를 선물하기도 합니다. 골드바는 세공이 적어 세공비가 적게 드는 장점이 있고 중량도 한도부터 두돈, 세돈 폭넓게 조절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조카에게 선물한 금수저 순금 24k도 인상 깊었는데 금수저를 손에 꼭 쥐고 있는 조카가 너무 이쁘더라고요. 금수저도 반돈, 한돈, 두 돈 다양하게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는데 종로에서 구매한 지라 세공비가 많이 들지 않았습니다.


순금 24k를 돌반지 한돈 3.75g 반돈 1.875g 반돈 백일반지를 할 때 기본문양 뿐만아니라 왕관 모양, 티아라 모양, 판사봉 모양, 별 모양, 태어난 해 띠별 모양, 독특한 모양의 디자인으로 특색 있게 선물해보세요. 백일 첫돌인 경우 사진을 많이 찍어주는데 사진에서 가장 예쁜걸로 골라주는 센스! 그리고 아기 순금반지는 반짝반짝하지 않은 걸로 고르세요. 무광처럼 보이는 것이 순금으로 뭐를 덧칠하지 않은 것이라고 하네요. 고급스럽고 사진에도 노랗게 예쁘게 나옵니다. 또 하나, 아기 손에 끼워주는 것이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날카롭지는 않은가 부드럽게 세공이 잘 된 것인지 확인하고 골라주세요.

소중한 아기에게 금처럼 빛나는 축원을 담아 예쁜 돌반지 백일반지, 순금 24k 의미있는 선물 해주시기를 바라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