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젖살 빠지는 시기_ 빼는 법 및 볼살과 구분

우리는 태어날 때부터 어머니의 모유 수유로 젖을 먹고 얼굴에 살이 올라 흔히 말하는 '젖살'이라는 것을 갖게 됩니다.

 

이 젖살은 어떤 사람에게는 기분 좋은 축복이지만 어떤 사람에게는 외모 콤플렉스로 다가오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젖살 빠지는 시기와 젖살 빼는 법, 볼살과 다른 젖살 구분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젖살 빠지는 시기

 

젖살이 빠지는 시기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합니다. 고등학교 때 빠졌다는 사람도 있고 25세 전후로 빠진다는 사람도 있지만 저인 개인적인 경험을 토대로 얘기하면 27세 정도에 젖살이 빠졌던 것 같습니다. 친구들을 봐도 대부분 25살 ~ 30세 이전에 젖살이 빠졌던 걸로 기억합니다.

 

그러나 역시 젖살이 빠지면 확실히 성숙해 보이는 이미지가 생기고 동안하고는 점점 멀어지는 건 확실해지니 젖살이 빨리 빠지는건 그리 좋은 건 아닌 것 같아요.

 

그렇지만 젖살이 많은 분들은 그에 따른 스트레스가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그럼 젖살 빠지는 시기에 이어 젖살 빼는 방법에 대해서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젖살 빼는 법

 

젖살은 위에서 언급했듯이 자연스럽게 일정 시기가 되면 빠지게 되는데요. 만약 이 젖살이 30이 넘은 이후에도 빠지지 않는다면 그건 볼살이라고 봐야 합니다.

 

쉽게 볼살과 젖살을 구분하는 방법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볼을 꼬집었을 때 아프면 볼살이고 아프지 않으면 젖살로 볼 수 있는데요. 이 볼살은 살이 찌고 나서 그대로 볼살로 남아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성 젖살 또한 마찬가지일 거라 생각되는데요. 젖살 빠지는 시기가 한참 지난 40이 넘는 나이에도 볼살이 통통한 분들을 가끔 보는데요. 이는 선천적인 요인이 크고, 마른 체형인데 볼만 통통하다면 이 역시 선천적인 요인 또는 식습관의 요인으로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진과 같이 배우 수지도 20대 중반을 넘어가면서 예전과 다르게 통통했던 젖살이 빠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젖살은 이렇게 20대 중반을 넘어가면서 빠지게 되고 앳된 모습보다는 성숙하고 여성스러운 모습을 더해지는 것 같습니다.

 

젖살 빼는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병원에서 시술의 도움을 받는 방법입니다.

 

두 번째, 짜고 단 음식을 줄이는 것입니다. 주로 나트륨이 많은 음식이나 설탕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얼굴이 붓는 부종 현상이 일어납니다. 이는 볼살로도 착각할 수 있는데 평소 식습관을 점검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세 번째, 얼굴 마사지를 해서 붓기를 제거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저도 자주 사용하는 방법인데 주먹을 쥔 상태에서 두 번째 손가락을 이용해서 광대뼈를 중심으로 콧망울 있는 곳부터 귀까지 지압을 해주는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젖살 빠지는 시기 및 젖살 빼는법, 젖살과 볼살을 구분하는 방법까지 살펴보았습니다. 젖살이 있어서 어려보이는 느낌은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나이가 먹을수록 빠진 젖살이 그리워지는 날이 오기도 합니다. 그러니 애써 젖살을 없애기 보다는 즐기는 것도 좋은 선택일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