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우리들의 블루스 마지막 회 결말 ♡ 예상하셨나요?

이 글은 결말 2회 남겨 놓고 제가 예상해 봤던 글이었는데요. 노희경 작가의 진짜 결말은 아래 글로 가주세요.^^
바로가기:우리들의 블루스 결말 마지막회 ♡ 노희경 작가의 완벽히 따뜻한 결말. (tistory.com)

우리들의 블루스 마지막회 결말♡노희경 작가의 완벽히 따뜻한 결말.

우리들의 블루스가 드디어 마지막 회가 방송되고 시리도록 아름다운 결말이 지어졌습니다. 생각지도 못한 방식으로 너무나 감동적으로 풀어주셨는데요. 쉬이 사라지지 않는 감동에 한참이나

smooth20.tistory.com

우리들의 블루스 마지막 회 결말 예상하셨나요?
19회,20회 까지 매회 에피소드가 다양한 주인공들의 이야기라 지루할 틈이 없는 드라마죠. 색다른 이야깃거리로 감동, 슬픔, 웃음 모든 요소가 복합되어 절절하게 그려내니 보는 내내 즐거웠는데요. 18회까지 사실 너무 슬퍼서 눈물도 줬죠!

19회, 20회 결말을 놓고 생각해보니 우리들의, 왜 블루스일까? 노희경 작가는 왜 블루스라고 했을까 의문이 들더라고요.블루스는 이 어원이 흑인 자신을 가리키는 것이라고 해요. 아주 먼 과거 해가 져도 일하는 자신들의 모습이 달 빛에 비쳐 파란색으로 보인다는 뜻이래요.


우리가 흔히 아는 파란색 달, 블루문(blue moon)을 말하는 게 아니고 과거 서양에서는 늑대가 출몰할 때 블루문이 뜬다는 속설이 있는데 이런 블루문은 불길하잖아요. 위험하고 힘든 상황을 얘기할 때 주로 쓰는 표현으로 흑인 노예들이 달빛에 비친 자신의 모습이 또다른 블루문처럼 파란색이라 하여 끝에 S를 붙여 블루스 Blues 복수형으로 파란색들, 즉 흑인들.


파란색들이 부르는 음악을 영어로 블루스라고 구전된 설이 있다고 하네요. 우리들의 블루스 분위기와 닮아 있나요?

블루스는 19세기 말 미국 흑인들에 의해 탄생된 음악 형식인데 어원에는 다양한 설이 있지만 우울, 슬픔을 뜻하는 영국의 극작가 조지 콜먼의 1798년 작품 블루 데빌스 (Blue Devils)에서 가져 왔다는 설이 유력하다고 합니다.

 


우리들의 블루스는 슬픈 요소가 많은 것 같기는 해요. 주인공들이 다 사연이 있잖아요. 그래서 우리들의, 블루스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치만 슬픔도 승화시킬 수 있는 블루스는 음악이잖아요. 제주마을의 모든 주인공들이 사연을 품었지만, 춤추고 즐기고 음악과 함께하는 블루스 타임, 그런 시간처럼 인생도 이겨내면서 다 잘 살아가는 모습으로 그려져서 이 작품이 좋았던 것 같아요.


드라마의 묘미가 결국 어떻게 될까? 작가의 의도를 파헤쳐도 보고 꿰뚫어도 보고 상상해보는 거잖아요. 맞추면 신나고요.19화, 20화를 남겨 놓고 있는 시점에서 우리들의 블루스 마지막 회 결말 예상해봅니다. 얼마나 맞을 지 맞혀보세요.


옥동 할멍과 동석, 선아

출처 : tvN 공식홈페이지


먼저 지난회때 너무 슬펐죠. 뭔가 사연이 단단히 있을 것 같아요. 애증의 모자 동석과 동석 어멍인 옥동 할멍은 마지막 회에서 어쩔 수 없이 돌아가실 것 같아요.

지난 회에서 간신히 버티는 모습 보여준 것 같거든요. 일찍 서둘러 배 타고 가자고 한 것도 그렇고요. 그리고 동석은 후회하겠죠. 오열하는 모습 너무 슬플 것 같아요. 그리고 이병헌한테 왜 그렇게 모질게 했는지 말 못 한 이유가 나올 것 같아요. 하나의 가설은 사실은 새아버지가 이병헌 친부였을 수도 있다는 생각! 아무튼 그게 뭐든 이유는 분명 나옵니다.


선아는 장례식에 와서 위로해주고 같이 슬퍼해주고 그리고 키스신도 한장면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선아 아들이랑 제주도로 내려오는 결론일 것 같습니다.

출처 : tvN공식홈페이지

 

현이랑 영주


우리들의 블루스의 어린부부. 영주랑 현은 아기 잘 낳고 잘 키우면서 살 것 같아요. 영주는 서울대에 당당히 합격하고 현이도 검정고시 준비하는 모습으로 결말을 보여줄 것 같아요.



영옥과 정준

출처 : tvN공식홈페이지


정준은 전에 봐두었다는 집 계약해서 영옥을 데리고 들어갈 것 같아요. 결혼하는 장면은 안 나올 것 같아요. 그리고 언니 영희 방도 마련해 놓은 모습을 보여 줄 것 같아요.

별이는 정준 동생 기준을 받아줘서 둘이 잘 만날 것 같아요.아웅다웅 했던 인권과 호식은 낚싯배 타고 둘이 투닥투닥 낚시하며 즐겁게 사는 모습 보여 줄 것 같습니다.

춘희 할망은 아들 부부와 재회할 것 같아요. 지난 회차 우리들의 블루스를 보면서 정말 마음 아팠어요. 마지막 아들까지 잃을 까봐서요. 며느리에게 통장 쥐어주며 입이랑 코랑 명줄 떼자고 하면 떼라이 하는 장면 정말 명연기 였어요.

하지만 마지막회 결말은 아들은 휠체어를 타게 되지만 회복돼서 며느리랑, 이쁜 딸 은기랑 제주도로 내려와 우리들의 왕삼촌 춘희 할머니에게 행복을 줄 것 같아요.

출처 : tvN 공식홈페이지


그리고 마지막으로 초반에 등장했던 한수도 여기저기 다녀보다 어떻게 살지 정한다고 했잖아요. 결국 가족들이랑 제주도로 내려오는 모습을 보여줄것 같고 의리 있는 미란이 엄정화는 딸과 함께 꿈에 그리던 오로라를 보는 영상을 은희에게 보내올 것 같아요.


우리들의 블루스, 우리들의 은희

출처 : tvN 공식홈페이지


은희는 미란이의 딸과 함께 들떠하는 영상을 보면서 응원하고 기뻐해주면서, 그리고 바쁘고 소소하며 제주 마을의 소중한 일상을 사는 은희의 모습. 늘 씩씩하고 활기찬 처음 모습인 은희로 마지막 회는 결말을 맺지 않을까 생각해 봤어요.


곧 마지막회를 볼 수 있는데요. 얼마나 적중할지 기대됩니다.~^^
좋은 드라마, 감동 있는 드라마, 힐링되는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마지막 회 결말 예상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