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화장품 사용 후기

아로마티카 로즈힙오일 효능 부작용 :: 피부보습 미백 효과 본 리얼후기

비타민의 보고라 불리는 로즈힙오일. 아로마티카 로즈힙 오일 효능 부작용 알고 계신가요? 피부보습, 미백 효과 톡톡히 본 직접 사서 쓴 리얼후기 입니다.


페이스 오일을 적절히 잘 사용하는 친구를 통해 페이스 오일에 입문하고 이제는 다양한 페이스 오일을 좋아하게 되었는데요, 로즈힙오일은 처음 들어보는 오일이었지만 성분과 효능이 너무 좋아 알자마자 바로 구입하여 사용해보면서 애정하게 되었네요. 영양이 많은 만큼 효능 또한 대단합니다. 건조한 계절, 건조한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주고 피부에 좋은 풍부한 영양을 듬북 채워주는 , 페이스 오일로 아주 좋은 아로마티카 로즈힙오일 효능 부작용 제가 사용한 리얼후기 피부보습, 미백 효과 알려드릴게요.


먼저, 로즈힙이란?
이 열매의 오일은 이름만큼이나 다소 생소한 붉은 빛깔 주황색의 오일인데요. 피부보습, 피부 미백에 효과적인 영양이 아주 풍부한 천연오일로서 발라보면 아주 묽지도 너무 무겁지도 않은 질감으로 번들거리지 않고 잘 흡수됩니다. 바르고 난 즉시에는 오렌지 빛이 얼굴에 남아 주황톤이 되는데요, 놀라실필요없어요. 조금 시간이 지나면 피부속으로 싹 흡수되고 색은 남지 않습니다. 이 붉은 빛의 유기농 천연오일 안에는 리놀레산, 리놀렌산, 레티놀산, 비타민 A,비타민 E, 비타민 C 등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렇게 특출난 오일의 원료인 로즈힙을 고대 원주민들은 약용, 식용으로 사용하여 왔습니다. 아로마티카 로즈힙오일 효능과 성분은 대단합니다. 야생장미는 약용으로 쓰고 장미열매는 식용으로 사용하였는데 바로 이 장미 열매가 로즈힙입니다.


2차 세계대전 당시 영국에서는 오렌지가 부족했는데요, 레몬의 60배에 달하는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는 이 로즈힙을 시럽으로 만들어 오렌지 대신 섭취하면서 유명해졌다고 합니다. 피부보습, 미백 효과가 뛰어나 로즈힙오일은 고급 화장품 원료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로즈힙의 빨간 열매에서 냉압착으로 추출한 식물성 오일인 아로마티카 로즈힙오일 효능은 세포 조직 재생 효과가 뛰어나 노화를 방지해주고 건조한 피부를 지켜주는 보습력이 아주 뛰어납니다. 이는 세포 조직 재생에 관여하는 불포화지방산인 리놀레산과 리놀렌산이 풍부하여 피부막을 탄탄하게 해줍니다. 항산화물질인 비타민C,비타민E,비타민A인 레티놀 성분은 피부재생을 돕고 항염증 효과에 탁월하여 피부에 활력을 주고 기미, 잡티가 엹어지고 피부톤을 화사하게 바꿔주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대략적인 성분만 들어도 정말 써보고 싶은 오일이죠? 부작용만 잘 피하면 효과 톡톡히 보는 천연 페이스 오일이니 리얼후기 잘 읽어보세요.


용기도 참 예쁜데요. 사용할 때 그립감도 좋고 병도 튼튼해서 떨어뜨렸을 때 깨질 위험이 덜해서 좋더라고요. 용량은 30ml이고 한번 사용할 때 3~4방울 스포이드로 떨구어 사용하니 오래쓰게 됩니다. 비타민C를 많이 함유하고 있으므로 햇빛을 피해 서늘한 곳에 두고 쓰셔여 합니다. 저는 항상 화장품 효과를 볼 때 한가지 단독으로 효과를 본다기 보다는 잘 맞는 두세개의 제품을 복합적으로 쓸 때 시너지 효과가 난다고 생각합니다.


아로마티카 로즈힙오일 효능 부작용 리얼후기를 쓰면서 생각해보니 같은 시점에 비누를 새로 바꾸어 세안에 신경을 써주었는데요. 오일이 흡수가 잘되도록 각질 관리를 해주는 차원에서, 피부에 자극을 주게 되는 각질제거 제품을 따로 쓰지않고 천연비누로 세안을 해주면서 매일 저절로 각질이 탈락되도록 해주었어요. 오일을 쓰면서 피부보습, 미백 효과를 더 잘 보게 된 것도 이 두개의 합이 잘 맞았던 것 같아요. 피부가 수분을 머금으면서 각질 관리가 잘 되고 피부결 정돈이 잘 되는 느낌이었는데요.


세안 후 바로 알로에 수딩젤을 발라준 뒤 영양 많은 로즈힙오일을 흡수시켜 주니 수분 손실이 적어지고 피부가 촉촉하게 보습되면서 막이 형성되는 것 같았어요. 그러고 나서도 부족하다 싶으면 평소에 바르던 보습로션을 한겹 덧발라주기도 했어요. 번거로운 날엔 알로에 수딩젤+아로마티카오일 로만 마무리하거나 보습로션에 오일 두방울 섞어서 발라주기도 합니다.


미백,피부톤 개선

아로마티카 로즈힙오일 효능은 이렇게 데일리 저녁 스킨케어를 한 지 두달 정도 지나니 확연히 드러났는데요, 피부톤이 맑아지고 두드러졌던 잡티가 연해짐이 느껴졌어요. 촉촉함을 느낀 건 오일 사용 후 바로 느낄 수 있었는데 조금더 지나 피부 미백, 피부톤 개선은 제가 느끼는 시점에 주변에서 동시다발적으로 말해주면서 내 기분탓이 아니라는 확신이 들더라고요. 보습이 되면 피부가 촉촉해지고 탄력이 생기면서 예뻐보이잖아요. 사람들은 정말 잘 알아봐요. 당김이 줄어들고 건조해보이게 만드는 미세주름이 줄어드니 피부가 건강해보였어요. 건조해서 일어나는 각질도 전혀없고 오일의 좋은 영양이 들어가서 그런지 피지 분비가 적절히 조절되면서 자잘한 트러블도 없어지고 엷게 깔린 기미도 옅어짐이 느껴졌어요. 이 피부상태가 지속되니 복합적으로 톤이 맑아지고 트러블 나서 손을 댔던 자국들이도 흉터로 안남고 재생되니 잡티도 덜 생기는 걸 느꼈어요.


주의할 점!
하나, 아로마티카 로즈힙오일 효능을 안전하게 보기 위해서는 저녁 세안 후에만 발라줘야합니다. 로즈힙오일 부작용이 될 수 있는 점인데요. 설명서에는 하루 두번 바르면 좋고 낮동안에 바를 시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주라고 명시 되었있는데요. 하지만 저는 피부가 하얗고 기미 잡티에 취약한 피부라 아예 저녁에만 충분히 발라줍니다. 비타민C,레티놀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보니 햇빛을 보면 잡티가 생기게 될것 같아 무조건 안전하게 사용했습니다.

둘, 로즈힙오일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에 주의할 점은 미백기능성 화장품에 들어가는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과 함께 사용하지 않는 것인데요. 그래서 저는 아침 데일리로는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의 토너, 로션, 아이크림을 사용하고 저녁에는 알로에 수딩젤과 아로마티카 로즈힙오일을 사용합니다. 부족하다 싶을 땐 순한 보습 로션을 한번 덧발라 마무리 해줍니다. 이렇게 아로마티카 로즈힙오일 효능을 살려 사용하니 피부보습, 미백에 정말 눈에 띄는 효과가 나타났고 뿌듯하니 더 잘 사용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더라고요.

마지막, 사용시 주의할 점! 피부테스트를 해보아야 해요. 천연오일 사용시 부작용은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다는 것인데요. 간혹 성분이 안맞기도 해서 가렵고 부어오름증이 나타나기도 해요. 저는 그냥 사용했는데 처음에 턱쪽이 가렵고 긁으니 붉게 되더라고요. 다음날 괜찮아지고요. 그럼 양을 줄여서 한방울씩 로션에 섞어발라 피부에 적응을 시켜줍니다. 그리고 정상적인 양으로는 이틀에 한번씩 사용해서 피부 적응시간을 줬어요. 하지만 가려움증이 심하다면 과감히 중단하셔야 합니다. 아로마티카 로즈힙오일 효능이 피부 보습, 미백에 좋다보니 욕심이 나서 저는 적응기간의 부작용이라 생각하고 조금 참고 사용했어요. 대신 양을 줄여서 피부 적응 시간을 가졌고 손으로 긁어서 트러블이 생기는 걸 막기위해 며칠 가려운 걸 참고 발랐네요. 이게 동시에 바꿔 사용하게 된 천연 세안비누의 명현반응일 수도 있다는 합리적 의심하에 참았어요.


아로마티카 로즈힙오일은 천연 페이스 오일이라 피부에 답답하게 겉돌지 않고 흡수되는 장점이 있지만 오일 이니 꼭 정량을 발라줘야 합니다. 주의점이죠. 많이 바르면 모공이 막혀서 트러블이 날 수 있고 모공이 무섭게 확장되는 경험을 하실 수도 있어요. 항상 정량으로 천천히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선에서 사용한다면 충분히 아로마티카 로즈힙오일 효능 살려 부작용없이 효과만점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만,직접구매 해서 사용해본 리얼사용후기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