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생리전 갈색혈 & 생리후 갈색혈

생리전 갈색혈과 생리후 갈색혈이 보이면 혹시 몸에 이상이 있는건 아닌지 걱정과 불안한 마음이 들텐데요. 이러한 증상이 일어나는 원인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생리전 갈색혈 원인

생리를 하기 1일 ~2일 전에 갈색혈이 살짝 보이는 것은 걱정할 일은 아닙니다. 그러나 3일 이상 지속되고 매달 반복적으로 발생되는 현상이라면 체내 이상이 있는지 아닌가 하는 의심을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출혈이 보이는 원인은 자궁질환이나 호르몬 이상, 질염 등의 자궁 또는 질 쪽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생리후 갈색혈 원인

정상적인 생리 기간이 끝난 후에 갈색혈이 나오는 것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다음 생리가 시작되기 2주 전쯤에 나오는 것은 배란혈이라 정상정인 출혈입니다.

평소 생리주기가 규칙적인 사람이라면 배란혈은 생리후 & 생리전 갈색혈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임신 가능성이 있는 착상 출혈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관계 후 수정이 되면 자궁에 수정란이 착상하면서 자궁 쪽에 상처를 내게 됩니다. 모든 사람에게 착상혈이 있는건 아니지만 2~4일 정도 소량의 착상혈이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 외 생리후 갈색혈은 피곤하거나 과도한 스트레스, 비만, 호르몬 불균형, 폐경이행기 등에 의해서도 발생될 수 있습니다. 주로 폐경이 시작되는 40대부터는 폐경이행기인 경우가 많습니다.

 

생리전 갈색혈과 생리후 갈색혈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성의 건강과 직결되는 가장 중요한 부분일 수 있기 때문에 3일 이상 혈이 발생되면 검사를 진행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