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관계후 배앓이, 배묵직 증상 _ 큰 문제인가?

부부 또는 연인과의 달콤한 사랑을 나눈 후에 갑자기 복통 증상이 여러 가지 나타날 수 있는데 관계후 배앓이나 관계후 배묵직 증상이 나타난다면 겁도나고 걱정이 앞설 수 있는데요. 이렇게 배 아픈 증상이 왜 생기는지 원인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특히나 처음 관계를 할 때는 대부분 아랫배가 묵직하면서 얼얼하기도 하고 피가 나기도 하는데요. 일부의 여성분들은 관계 후 극심한 복통이 유지돼서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기도 한다고 합니다.

 

관계후 몸에 문제가 생겼을 때 원인을 알면 해결 방법도 쉽기 때문에 큰 문제인지 아닌지 각자의 증상에 따른 원인들을 살펴보겠습니다.

 

 

◎ 관계후 배앓이 및 배묵직 증상 8가지 원인

1. 골반염

갑자기 참기 힘든 복통이 일어날 때 가장 흔한 증상은 골반염입니다. 골반염의 원인은 임질균이나 클라미디아 균에 감염된 사람과 몸을 나무면 자궁내막, 골반, 난관을 통해서 세균이 감염되어 골반에까지 미쳐 염증을 일으킵니다.

 

골반염의 치료법은 간단하게 균에 맞는 항생제를 먹으면 되지만 간혹 고름 덩어리가 생겼다면 수술 치료를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앞으로 혹시 모를 골반염으로 인한 관계후 배앓이 또는 배묵직 증상에 대한 대처 예방법으로는 사랑을 나눌 때 콘돔을 사용하거나 가급적 생리 중이거나 직후에는 관계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배란통

관계후 배묵직 증상이나 배앓이가 나타나는 이유 중 두 번째는 배란통입니다. 아무래도 배란기 때 좀 더 자연스럽게 작은 스킨십에도 반응하기 때문에 관계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묵직하면서 통증이 올 수 있는데 특별한 치료법은 없고 진통제를 복용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3. 방광염

요도를 통해서 세균이 이동하여 방광에 염증을 일으키는 것이 방광염입니다. 방광염에 걸려있는 상황에서 사랑을 나누면 관계후 아랫배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약을 통해서 치료할 수 있습니다.

 

 

4. 오르가즘

여성에게 오르가즘이 찾아오면 기분 좋은 쾌감을 느끼기도 하지만, 반면 자궁의 수축현상으로 관계후 배앓이나 관계후 배묵직 증상과 같이 통증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이는 여성뿐 아니라 남성에게도 동일한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정액의 성분

남성의 정액에는 정낭선에서 생산되는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자궁을 수축하는 역할을 해주어 관계후 배앓이나 배묵직 통증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6. 남녀의 신체구조

모든 사람은 생김새가 다르듯이 몸속 각각의 크기나 모양도 다릅니다. 어르신분들이 속궁합 얘기도 많이 하기만 이 속궁합이 남녀가 사랑을 나눌 때의 궁합이라고 듣기는 했지만 맞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서로 모양이 잘 맞고 크기도 적당해야 고통이 없을 텐데 간혹 자궁 기울어짐이나  자궁 경관에 닿아 골반에서 통증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7. 질 건조증

 

관계가 이루어질 때 시간이 오래 지속될수록 심해질 수 있고 점액 등의 원활한 분비가 잘 되지 않을 때 마찰에 의해서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8. 자궁 외 임신

마지막 관계후 배앓이 증상으로는 자궁 외 임신일 경우입니다. 자궁 외 임신이란 수정란이 자궁이 아니 다른 곳에 착상하는 것을 말하는데 이는 관계후 배묵직과 같은 통증을 동반하는데 심할 경우 어깨통증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관계후 배앓이와 관계후 배묵직 증상에 대해서 원인과 해결책을 함께 살펴보았는데요. 큰 문제가 아닌 경우도 있고 병원에서 치료 또는 수술을 받아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혹시라도 이러한 증상이 있을 때는 가볍게 넘기지 마시고 좀 더 집중해서 지켜본 후 대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