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용각산 효능 및 부작용 캔디 가격 복용법까지 총정리 ♥

요즘 한참 기침, 인후통, 가래 등 콜록콜록하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정말 참기 힘들고 괴로울 텐데요.

 

이럴 때 도움을 줄 수 있는 보령제약에서 수입 판매하고 있는 일반의약품에 대해서 용각산 효능 및 부작용, 용각산 가격 및 캔디, 복용법과 성분까지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용각산은 일본에서 처음 발견이 되었고 우리나라 보령제약에서 기술 제휴를 통해서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1967년에 한국에 처음 들어왔으며 용각산의 나노 분말을 만드는 기술은 용각산 원조인 일본 류카쿠산 외에 전 세계에서 보령제약이 유일하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일본 제품보다 품질이 떨어진다는 둥, 일본 제품으로 돈 벌어먹으려고 한다는 등의 구설에 휘말려서 용각산 효능은 빛을 보지 못한 체 판매가 저조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효과를 보신 분들의 입소문을 타고 이 시대를 살아온 어르신분들은 용각산을 상비약처럼 들고 다니는 사람이 많을 정도로 그 효능은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과연 효능은 어떨지 살펴보겠습니다.

1. 용각산 효능 및 성분

 

 

사진과 같이 목이 아픈 증상 인후통이 있을 경우, 기침과 가래가 나오는 경우, 목이 부은 경우, 목이 답답하고 목쉼 현상이 있을 경우 모두 용각산 효능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용각산의 대표하는 용각산 성분은 길경 (도라지 약재명)입니다. 이성분이 11.7mg으로 가장 많이 들어있습니다. 길경은 폐를 맑게 해주며 기침을 멈추고 담을 삭히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인후통과 기침, 가래, 목쉼, 코막힘, 두통, 오한, 편도선염, 천식, 기관지염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다음으로 많은 성분은  세네가가루 0.5mg, 행인 0.83mg, 감초가루 8.3mg이 들어있는데 이 세네가 가루는 거담제로 많이 쓰이는 성분이고, 행인은 기침, 가래에 많이 사용되고 가슴이 답답한 증상과 두통을 치료합니다.

 

감초는 해독작용을 해주며 진해, 거담, 항염작용과 모든 혈맥의 소통을 잘 시켜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이렇게 좋은 용각산 성분으로 가래 없애는 법에는 용각산 효능이 최고라고 얘기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2. 용각산 부작용

 

이 제품을 먹는 동안 용각산 부작용으로는 발진, 발적, 구토, 어지럼증, 식욕부진, 위장장애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약도 반드시 먹기 전에 올바른 용각산 복용법을 꼭 확인하시고 복용하셔야 합니다.

 

또한, 주성분인 길경 (도라지의 약재명)은 용혈 작용이 있기 대문에 와파린 등 혈전억제제를 복용하는 환자는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 외 각종 알레르기를 일으키기 쉬운 체질이거나 간. 신장 장애가 있는 분, 갑상선 질환, 당뇨병, 고열환자, 허약자, 임부 또는 수유부, 다른 약을 투여받고 있는 분들 역시 약사 또는 의사와 상의한 후에 결정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3. 용각산 캔디

이 제품은 용각산 효능을 느낄 수 있는 질경이 들어 있지는 않고 주원료는 매실 추출물, 허브 엑기스, 설탕, 물엿, 산미료, 비타민c 등이 함유되어 있지만 목이 답답할 때 목사랑 용각산 캔디를 많이 찾으셔서 함께 기재했습니다.  

 

 

 

4. 용각산 복용법

아무리 좋은 용각산 효능이 있더라도 정해진 용법. 용량을 잘 지켜서 먹지 않으면 당연히 용각산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으니 가장 중요한 것이 복용법을 지키는 것입니다.

 

보령제약에서 판매되고 있는 용각산 제품은 용각산, 용각산쿨과립, 캔디 요렇게 3가지의 제품이 있으며, 각각의 복용법이 다릅니다.

 

첫 번째, 용각산 복용법은 성인 및 15세 이상 청소년은 1회 0.3g(1스푼), 소아 8~14세 1회 0.2g (2/3스푼) , 소아 5~7세 1회 0.1g(1/3스푼)을 먹으며,  1일 3~6회 물 없이 복용하면 됩니다.

 

두 번째, 용각산쿨과립 복용법은 성인 및 15세 이상 청소년은 1회 1포, 11세 이상 15세 미만은 1회 2/3포, 7세 이상 11세 미만은 1회 1/2포, 3세 이상 7세 미만은 1회 1/3포, 3세 미만은 복용하지 안으셔야 합니다.

 

세 번째, 용각산 캔디는 그냥 목이 답답할 때 상쾌함을 줄 수 있는 캔디이므로 특별함 복용법은 없습니다. 그러나 무엇이든 너무 과하면 좋지 않을것 같습니다.

 

용각산 효능을 제대로 느끼기 위해서는 용각산 복용법을 꼭 지켜서 복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5. 용각산 가격

동그랗고 귀엽게 생긴 은색 통에 들어 있는 은각산 가격은 약국마다 상이하지만 작은 사이즈는 6,000원 내외 정도로 보시면 되고, 용각산 쿨 금액은 4,000원 내외 정도로 얼마 안합니다. 캔디는 10개 묶어서 판매되는 게 평균 1만원 내외 정도 됩니다.

 

지금까지 용각산 부작용 및 효능, 가격, 성분, 용각산 캔디까지 살펴보았습니다.

 

환절기인 봄에는 안 그래도 감기 걸리시는 분들이 많아 건강상 힘든 계절인데 거기에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더욱더 어려운 시간은 보내고 있네요. 우리 모두 건강관리에 힘쓰고 무탈하게 이 시간들을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