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대웅제약 임팩타민 가격 및 비타민B 부작용

비타민B는 물과 친한 수용성비타민이어서 우리 몸 밖으로 쉽게 빠져나가 흡수율이 낮기 때문에 고함량의 비타민B를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여 제가 예전부터 건강을 위해서 챙겨 먹고 있는 고함량 비타민인 대웅제약 임팩타민에 대해서 효능 및 성분, 온라인 판매가 안되기 때문에 약국 방문전에는 알 수 없는 임팩타민 가격 및 비타민B 부작용에 대해서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제가 처음 먹게 된 건 구내염인 자주 나는 시기가 한참 있었고 한곳이 아니라 이곳저곳 여러 군데 났었습니다. 제가 아는 지식으로는 알보칠이 전부였고 그 쓰라린 고통을 참으려 노랗게 난 여러 곳에 지져 됐었습니다.

 

사용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낫는 게 아니라 잠시 마비를 시켜서 얼얼해지고 고통을 잠시 게 만드는 게 전부였기 때문에 약국에 가서 상황을 얘기하니 약사님이 구내염 약으로는 대웅제약 임팩타민 비타민B가 좋다고 하시며 적극적으로 천해 준 계기로 알게 됐습니다.

 

지금은 거의 파는 곳이 없지만 10알이 들어있는 작은 케이스로 먹다가 취급하는 약국이 많지 않아서 하이에나처럼 필요할 때 여기저기 찿아다녔었는데 이제는 그것도 하기가 너무 들어서 비싸긴 하지만 양이 많은 60정으로 준비해 뒀습니다.

|대웅제약 임팩타민 가격

예전에 10정이 들어있는 작은 케이스 제품은 가성비는 떨어지지만 한 번에 목돈이 안 나가서 좋았는데 60정이 들어있는 제품은 3만원 중반대에 약국에서 구입했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동일한 제품도 약품마다 금액 차이가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4만원 넘게도 구입한 것 같은데 완제품을 다른 사람보다 비싸게 구입하면 아깝기 때문에 동네에 있는 약국은 최소한 3군데 정도는 가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임팩타민 효능

 

제가 직접 경험하고 피부로 느꼈던 효능은 확신한 구내염, 근육통, 육체피로에 효과가 바로 있었습니다. 몸살이 걸렸을 때 근육이 쑤실 때 먹었었고 피로함을 많이 느낄 때 좀 더 챙겨 먹으면 확실히 도움이 됩니다.

 

공식적인 효능으로는 육체피로, 눈의 피로, 신경통, 근육통, 관절통, 요통, 어깨결림등의 통증완화가 되고, 구각염 (입꼬리염), 구순염 (입술염), 구내염 (입안염), 설염(혀염), 습진, 피부염에 좋습니다.

 

또한 활성형 벤포티아민(비타민B1)이 들어있어서 일반 비타민제와 비교했을 때 체내 흡수가 비교적 빠르게 이뤄지기 때문에 생체이용율이 8배나 높아 피로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복용은 밤보다 낮에 스트레스가 많기 때문에 오전에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식사와 상관없이 복용해도 괜찮습니다.  만 12세 이상 및 성인은 1일 1회 1~2정, 식후 복용을 하면 됩니다.

|성분

 

대웅제약 임팩타민에는 벤포티아민 (Vit.B1), 리보플라빈 (Vit. B2), 니코틴산아이드(Vit. B)3, 판토텐산칼슘(Vit. B5), 피리독 신염산염(Vit.B6), 비오틴(Vit. B7), 풀산(Vit.B9 )의 필수 비타민 B군 8종뿐 아니라 항산화 성분인 아스코르브산 과립 비타민C와 토코페롤아세테이트 비타민 E, 셀레늄 성분 등이 들어있습니다.

 

비타민 B를 약으로 섭취해줘야 하는 이유는 비타민 B 성분은 수용성 비타민이기 때문에 몸 밖으로 쉽게 빠져나가서 흡수율이 낮아 쉽게 피로해집니다. 에너지를 얻기 위해서는 흡수율을 높인 고함량 '활성형' 비타민제를 약으로 섭취 해줘야 합니다.

|비타민B 효능

● 우리 몸에 산성 대사물들이 쌓이면 피로감이나 통증이 나타나는데 비타민B군은 이런 물질들이 체내에 쌓이는 것을 방지하고 에너지대사를 정상적으로 돌아가게 만들어 컨디션을 회복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면역력에 도움을 줍니다. 체내의 항체 및 백혈구 생성에 관여해서 체내의 비타민B군이 부족할 경우 구내염과 같은 질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 혈액을 생성하고 응고시키는데 착용하고 심혈관질환 및 치매 등과 관련이 있는 호모시스테인이라는 물질의 농도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부족할 경우 빈혈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두뇌 기능 및 감정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두뇌가 정상적인 기능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요소이고 부족할 경우 우울감과 불안감 같은 질환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웅제약 임팩타민 비타민B 부작용 여부

지용성비타민과 달리 수용성 비타민이기 때문에 신장에 쉽게 제거되고 소변으로 빠져나가기 때문에 비교적 독성이 적은 편입니다.

 

그러나 비타민 B의 부작용이 아닌 모든 비타민은 상한 섭취량 이상으로 많이 먹으면 독성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하루 권장량을 섭취해 주는 것이 좋고, 특히 여러 종류의 영양제를 복용할 경우에는 비타민의 총합이 섭취량 이하가 되도록 신경 써 주셔야 합니다.

|임산부 부작용

성분 중 임산부나 태아에게 위해한 성분은 없지만 임신을 준비하고 계시거나 임신 중인 분들이라면 반드시 의사와 상의 후 복용하셔야 하며 비타민 B6의 경우에는 고용량 (1일 600mg 이상) 복용할 경우 신생아 및 영아는 발작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서 섭취하셔야 합니다.

 

특히 임팩타민 프리미엄에 포함된 'UDCA' 성분은 FDA 임부 등급으로 임산부에게 사용 가능한 성분으로 분류되어 있지만 국내 허가사항인 (ETC기준)으로는 임산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여성 및 수유부는 복용하지 말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지금까지 고함량 비타민인 대웅제약 임팩타민에 대해서 가격 및 효능 ,비타민B 부작용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평소에도 비타민은 너무도 중요한 영양 성분 중에 하나이지만 지금은 코로나19 예방 및 극복을 위한 면역력 강화에 많은 도움을 주는 비타민이기 때문에 그 어느때보다도 신경 써서 섭취해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