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수용성 어류콜라겐 총정리

TV 조선 굿모닝 정보 세상에서 알려주는 똑똑한 수용성 어류콜라겐을 선택하는 방법을 소개해 주었습니다. 시중에 나온 인터넷 검색만 해도 수없이 많은 콜라겐들이 볼 수 있는데요. 도대체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하는지 어떤 제품이 좋은 건지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콜라겐 기능

피부 탈력의 핵심인 진피층에 콜라겐이 있는데요. 아래 사진과 같이 피부를 지탱해 주는 철근을 콜라겐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이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이 서서히 나이가 들수록 줄어들게 되면서 피부의 주름이 많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영국의 피부 과학 저널에 의하면 콜라겐은 25살부터 매년 1%씩 감소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20대부터 꾸준히 관리를 해줘야 할 것 같습니다.

 

|수용성 어류콜라겐 고르는 방법

1. 어류콜라겐의 냄새를 가리기 위해서 일반적으로 향과 당 성분을 첨가하게 되는데 성분표를 잘 확인해서 첨가물이 없지만 어류 특유의 비린내가 잘 나지 않는 수용성 어류 콜라겐을 골라야 합니다.

 

2. 안전을 위해서 식품 위해 요소 중점관리 기준을 통과했는지 여부를 점검하고 마크도 확인한 후 똑똑하고 안전한 콜라겐 섭취를 추천드립니다.

 

3. 우리 몸의 70%는 수분이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찬물에서도 잘 녹는 수용성 어류 콜라겐을 섭취해서 체내 효율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4. 콜라겐의 짝꿍 영양소는 비타민C이기 때문에 함께 섭취하면 좋습니다. 콜라겐은 단백질 성분으로 볼 수 있는데 이는 체내에서 아미노산 단위로 분해되어 콜라겐으로 합성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콜라겐 흡수를 도와주기 위해서 비타민C가 필요합니다.

 

비타민C는 과일로 섭취하셔도 되고 식품으로 섭취하셔도 되는데 콜라겐 섭취 시 함께 섭취하면 8배 이상 흡수율이 증가합니다. 만약 비타민C가 부족하게 되면 사진과 같이 콜라겐의 3중 나선 구조가 헐거워지므로 비타민C는 아주 중요한 영양소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령에 따라서 보는 그래프와 같이 20대가 지나가면서 40, 60, 80세가 가면서 급격하게 콜라겐이 줄어드는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수용성 어류콜라겐은 하루 1.4g 정도가 적당합니다. 어류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는 섭취 시 주의를 하셔야 하며, 임산부나 수유부의 경우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하시는 것이 좋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