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음식

편스토랑 이정현 무수분 카레

안녕하세요,

오늘은 편스토랑 이정현 무수분 카레에 대해서 직접 만들어보고 너무너무 간단하고 유용해서 레시피 공유하려고 합니다. 

 

 

정말 이정현씨는 어쩜 이렇게 아이디어가 뛰어난지 보면 볼수록 놀라울 따름이에요. 이정현씨가 출간한 요리책도 갖고 있는데요. 하나하나 만들어보면서 요리에 재미를 느끼고 있어요^^

 

평소에 저는 카레를 만들때 백종원 카레 레시피를 따라 했었습니다. 요리에 관심 있는 분들은 잘 아실 텐데요. 많은 양파를 채 썰어 넣고 캐러멀라이징 될 때까지 오랜 시간 팔이 저리도록 볶아서 만드는 카레인데 요것도 참 맛있어요. 그러나 시간소요가 너무 많이 돼서 요리를 시작하기 전부터 마음의 준비를 해야 하는 요리였어요.

 

그런데 편스토랑에서 몇일전에 방송된 물을 넣지 않고도 기름으로 오랜 시간 볶지 않고도 카레를 만들 수 있다는 신세계 요리법에 다시 한번 감탄을 하게 됐습니다. 저만 몰랐던 걸까요...? ^^;;

 

1. 편스토랑 이정현 무수분 카레 재료 준비

반응형

 

재료준비부터 부담이 전혀 없어요. 정현씨는 딸에게 이유식 만들어주고 남은 자투리 재료들이 많아서 만들게 됐다고 하던데요. 그래서인지 특별히 들어가야 하는 재료들이 다른 요리들처럼 정해져 있지 않아요. 너무 좋죠~? 

 

냉장고 털 준비 되셨나요? ^^

 

저도 냉장고에 있는 온갖 재료들을 다 꺼내서 먹기 좋은 사이즈로 준비했어요. 여기서 가장 중요한 레시피 중 하나는 물을 넣지 않고 무수분 카레를 만드는 것이므로 채소에서 수분이 많이 나와야해요 그래서 수분이 많은 토마토는 많이 넣어주는 것이 꿀 TIP 이에요 ^^

2. 편스토랑 이정현 무수분 카레 만드는 방법

 

 

1. 냉장고에 있는 내가 넣고 싶은 모든 재료로 만들 수 있으므로 냉장고 털이를 한다.

 

2. 이중 가장 중요한 것은 토마토의 수분이므로 토마토는 가급적 많이 넣도록 한다.

 

3. 모든 재료가 준비되면 밥솥에 준비된 재료를 모두 한꺼번에 넣는다.

 

4. 커리와 버터는 사진과 같이 맨 마지막에 위에 넣는다.

 

5. 밥솥에 모드 중 모든 찜 모드로 설정하면 맛있는 카레가 알아서 물 한 방울 기름 한 방울 안 넣고도 완성됩니다.

 

너무 쉽죠~ ? 

 

 

직접 만들어서 먹어보니 정말 시간절약이 돼서 너무 좋더라고요. 야채만 손질해서 밥솥에 다 한꺼번에 넣고 카레 넣고 버터 넣고 만능찜 모드로 돌리기만 하면 끝난다니 정말,,, 신세계 레시피예요. 꼭 만들어 먹어보세요 ~ ^^ 시간절약에는 최고예요.

 

맛을 평가하자면,,, 

물이 들어가지 않고 기름으로 야채를 오랫동안 볶다가 하는 카레가 아니다 보니 평소에 먹던 카레 하고는 차이는 있어요. 그 차리가 익숙함과 익숙하지 않은 차이인 것 같아요. 맛에는 모두 호불호가 있고 취향이 있겠지만 뭐랄까...?!! 건강해지는 그럼 느낌의 맛이에요.

 

또, 시중에서 판매하는 파우치에 든 데우기만 하면 되는 완제품 카레 같은 느낌도 있는 것 같아요. 그러나 편스토랑 이정현 무수분 카레는 버터 외 조미료가 전혀 1%  들어가지 않은 카레이므로 많이 먹으면서도 죄책감이 들지 않았던 것 같아요.

 

이렇게 또 초간단 건강한 레시피 하나를 얻었네요. 여러분들도 바쁠 때 한번 만들어보면 신세계를 경험할 듯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