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음식

이정현 바질페스토 만들기

편스토랑에서 정현님이 가족들을 위해서 뚝딱뚝딱 맛있는 음식들을 단시간에 만들어내는 과정을 알려주었는데요. 그중에서도 이정현 바질페스토 만들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그녀는 바질을 베란다 직접 키워서 만드는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집 베란다에서 쉽게 키울 수 있기 때문에 비싼 비용으로 마트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이렇게 직접 키워서 만들면 비용절감도 되고, 바질 키우는 재미도 있고, 직접 키운 바질로 페스토를 만들면 보람도 되고 일석삼조일 것 같습니다.

 

◎ 바질 효능

바질은 향신료로 칼로리가 거의 없으며 빼의 성장을 돕고, 항암 효과, 구강 감염, 호흡기 건강, 스트레스 해소, 두통 완화, 염증 조절, 혈액순환과 혈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영양소로는 각종 비타민과 엽산, 철분,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이정현 바질페스토 만들기

◎ 재료 준비

바질 50g

잣 1컵

그라나파다노 치즈 1컵 (파마산 치즈로 대체 가능)

엔초비 3마리

건조 마늘가루 1/4큰술 (생략 가능)

다진 마늘 1/4큰술

레몬즙 1큰술

소금 반 큰술

올리브오일 1컵

후추 약간 (생략 가능)

 

 

|이정현 바질페스토 레시피 _ 만드는 과정

 

 

1. 바질을 깨끗이 씻은 후에 물기를 제고하고, 긴 줄기는 버리고 이파리만 사용합니다. ( 줄기를 사용하면 쓰거나 아린 맛이 날 수 있습니다.)

 

2. 팬에 잣을 넣고 약한 불에서 살짝 볶아줍니다. ( 이 부분은 생략해도 되지만, 잣을 볶아주면 고소함이 더해집니다.)

 

3. 레몬은 즙을 내주고, 그라나파다노 치즈는 한 컵 갈아둡니다.

 

4. 믹서에 바질 잎, 볶은 잣, 그라나파다노 치즈, 올리브오일, 엔초비, 후추, 건조 마늘가루, 다진 마늘, 레몬즙, 소금 )를 넣고 갈아줍니다.  이때 여러 번 갈아주면 바질 색이 갈변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5. 마지막으로 밀폐 용기에 바질 페스토를 담으면 완성됩니다.

 

 

 

|이정현 바질페스토 보관 방법

다 완성된 바질페스토를 냉장고에 보관할 경우에는 일주일 이내로 사용해야 하며, 냉동 보관할 경우에는 6개월까지도 사용 가능합니다.

 

생 바질 보관법으로는 너무 낮은 온도에서 보관하면 검은 반점이 생길 수 있으므로, 밀폐용기에 넣어 냉장고 문쪽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질페스토를 활용해서 만들어 먹는 음식은 다양하지만 정현님은 파스타, 게딱지비빔, 카프레제 샐러드를 만들어 먹는다고 합니다. 맛있는 이정현 바질페스토 레시피로 건강도 챙기도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